맛집탐방/부산

남포동 맛집 :) 그 유명한 남포동 돌게탕 원조, 새옹지마

히읏히읏 2021. 11. 25. 10:20
728x90
반응형





머야머야 요 몇일은 제 최애 음식점 소개 하는날인가요
어제도 그랬는데 오늘도 제가 손에 꼽는 최애 음식점이예용 다들 이게 겨울에 더더 생각나는 그런 메뉴들이라 그런가봐요 ㅋㅋㅋ 제 맛집이라고 하면 제가 천안아산 지인들을 데리고 갔다 이러면 무조건 맛집입니다 ! 아무래도 천안아산 지인들은 부산에 올일도 잘 없고 와본적이 없는 분들도 있어서 맛집도 진짜 맛집 중에 맛집으로 데려가야 하잖아요 ㅋㅋㅋ 우리에겐 시간이 그리 많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제 타지 지인들을 데려갔다는건 무조건적인 맛집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곳은 이미 엄청 유명한 맛집이긴해요 부산에 돌게탕하면 바로 여기 말씀하시는 분 있고 남포동 돌게탕 이러면 다들 아 이러시면서 한군데 알려주실꺼예요 여기가 그 정도로 유명한 ㅋㅋㅋ 제 네일샵 언니가 부산에 한번 가봤는데 남포동을 갔었데요 그래서 머 드셨냐고 물었더니 돌게탕 이러시는거예요 바로 이름 말씀드렸더니 거기 맞다고 어케 아냐구 ㅋㅋㅋ 서론이 너무 길었어요 여긴 바로바로 돌게탕 전문점 새옹지마입니다


새옹지마

부산 중구 광복로97번안길 10
매일 16 : 00 - 04 : 00



영업시간 새벽4시 보이시죠 코시국때는 물론 그 시간까지 하진 않았지만 평소에는 새벽4시까 했어요 그래서 항상 여기를 1차로 가진 않았던거 같아영 1차는 웨이팅도 길고 해서 우리에겐 밤은 기니 항상 2, 3차로 방문 ㅋㅋ
근데 여기 제가 밑반찬 사진을 안찍었는데 돌게탕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 거의 20가지는 되는거 같아용 진짜 상다리 뿌러지게 나오는 ! 해산물이며 과일이며 떡이며 진짜 푸짐하게 나오는 ㅋㅋㅋㅋ 다들 입이 떡 벌어지게 놀래더라구영 그래서 밑반찬들은 쪼금 먹고 있다보면 우리의 메인 돌게탕이 나와요!! 완전 시선강탈하고 역사가 보이는 그런 다라이? ㅋㅋㅋ 큰 냄비에 나오는데 와 비쥬얼 완전 압도적입니다 !! 참고로 저 위에 사진이 나오자마자 찍은 사진이 아니고 한참을 먹고 난후에 찍은 사진이예요 그런데도 저렇게 돌게가 가득!! 왜 보통 꽃게탕 이런거 먹으러 가면 국물은 머 진짜 시원하구 맛있는데 꽃게 진짜 먹을거 없고 그렇자나요 여기는 진짜 그럴 걱정 할필요가 없어요 일단 돌게가 진짜 커요 그리고 살이 진짜 많아!!
술먹고 한데 이거 언제 다 까고 있어 하실수도 있는데 까지 쉽게 잘라져서 나와서 젓가락으로도 간단히 살을 빼서 먹을수 있어요 진짜 귀차니즘도 잘 먹을수 있는 그런 돌게탕 ㅋㅋㅋㅋ 근데 살이 탱글탱글 너무 맛있는거 있죵
수저에 살가득 올려서 국물 살짝쿵 적혀서 쏘주 한잔 먹구 이렇게 딱 먹으면 진짜 꿀안주예요!! 상상되시죠 !!






그 아는 맛이 제일 무섭다고 하잖아요 !! 진짜 한사람당 돌게를 몇개를 먹을수 있는지 몰라요 항상 돌게 다 먹구 여기에다 돌게라면 먹어야지 생각하는데 배불러서 결국 라면을 못먹을때가 많아요 그정도 !! 진짜 돌게를 남기고 올수도 있는 그정도로 돌게가 많아요 배불리 먹어도 되는 그리구 국물 이거 머야머야 돌게 육수에 콩나물, 무 등등 시원한거 한가득 들어가있는 사실 맛이 없을수가 없는 국물이긴해요 그쵸 !! 진짜 마성의 국물맛 이 돌게탕 국물도먹는거와 동시에 해장이 되요 ㅋㅋㅋ 크 시원한 !!! 사실 쏘주 안주가 아니라 그냥 공깃밥 하나 주문해서 밥이랑 같이 먹어도 너무 맛있을거 같아요 ! 감칠맛이 진짜 장난이 없는 ! 그냥 여기는 돌게탕 맛집 ㅋㅋㅋ 여기 근처에 돌게탕집이 2-3개 정도 있는거 같아용 근데 요요 새옹지미가 돌게탕은 원조예용 ~ 옛날부터 유명하다고했던 가게가 여기 ! 여기 앞에는 거기도 머 맛은 맛있다고 하던데 거긴 여기보다는 쫌 덜 시끌벅적해영 그리고 연령대도 거기가 쫌더 높아요 일단은 원조 새옹지마부터 한번 가보시구 그 다음에 맞은편에 가셔서 비교 한번 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영 ! 새옹지마는 쫌 젊은 분위기에 시끌시끌하고 그에 반해 맞으편은 쫌 덜 시끄러운편이예용 결코 거기도 조용하다고 말할수는업는! 어떤 느낌인지 아시죵 ?!






아 진짜 여기 저희집 근처에 하나더 생기면 좋겠어용 진짜 자주자주 갈텐데! 아 국물에 적셔져있는 몸통을 왁왁왁 물면 국물이 팡팡 터지면서 살이 씹히는 그맛!! 진짜 저 상상했잖아요!! 국물도 부족하면 다시 수육 리필해주셔서 마음껏 먹으면 되요 !! 아 그리고 여기 싸장님인지 싸장님 아드님인지 암튼 알바생은 아닌거 같은 그런 분이 계세요 ㅋㅋㅋ 근데 그분 완전 유쾌 상쾌 통쾌해요 친절하신건 기본이고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 너무너무 힘들때는 살짝쿵 몰래 맥주 한잔 하시던데 들킴 ㅋㅋㅋㅋ 근데 너무 힘들어서 그랬다며 이제 마감이니까 쫌 봐달라시면서 ㅋㅋㅋㅋㅋㅋ 암튼 그 상황이 너무너무 웃기고 또 상냥하셨어요 먼가 욕쟁이 할머니 젊은 현대판 느낌!
한창 늦게까지 술먹고 할때는 왜 마지막에 국밥같은 요런거 땡기잖아요 저희 그럴때 여기 가서 먹었어요 꼭 집에 가기전에 생각이 나는 ㅋㅋㅋㅋ 아쉬워서 이거 안먹으면 그냥 집을 못가!! 술을 먹어도 술이 취해도 생각이 나는 새옹지마!! 여기 왔다고 천안아산 지인들한테 말했더니 자기들도 또또 먹고 싶다면서 또 가자고 난리였었어요
진짜 남포동에서 술 드실 분들은 여기 꼭 한번 아니 그냥 꼭 오셔야해요 무조건 !!  다른데서는 이런맛보기 진짜루 힘들어요!! 부산 통틀어서 맛집 리스트에 드니까 완전완전 강추합니다 남포동 새옹지마예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