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리뷰

독일을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빵, 슈톨렌

히읏히읏 2021. 11. 16. 12:07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 독일 전통빵, 슈톨렌

슈톨렌은 크리스마스 시즌 독일에서 즐겨 먹는 전통 빵으로 럼에 절인 과일과 견과류를 듬뿍 넣은 빵에 버터와 슈가파우더가 어우러져 숙성을 거치면 더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바로 먹는거보다는 일주일정도 숙성을 시킨후 먹으면 더 맛있다 세상에서 젤 설레이는 빵일것이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면서 먹는빵이니 말이다





이번에 OPS 옵스 베이커리를 갔더니 들어가자마자 이목을 끄는 빵이 하나 있었다 바로바로 슈톨렌이었다 보자마자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온거 같이서 기부니가 좋음!
왜 그런거 나만 느끼는가 겨울냄새나고 연말 분위기 느껴지는 !! 나는 그런 분위기가 너무 좋다 ~ 다른 빵 사러 간건데 슈톨렌 나와서 요것도 겟겟!!! 슈톨렌이란 빵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다 위에 간단히 설명한거처럼 독일에서 먹는 크리스마스 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나도 그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글을 쓰면서 쫌더 찾아보게 되었다 ! 이 슈톨렌은 독일 현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케이크와 동시에 가장 많이 팔리는 빵이다 크리스마스 약 1달 전에 미리 만들어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한 조각씩 얇게 잘라 먹는 숙성시켜 먹는 빵 ><







다양하게 포장을 하기는 하나 거의 대부분은 이런식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잔뜩 담아 포장하더라구용~ 마치 트리 밑에 있을거 같은 선물상자처럼!! 슈톨렌 보는데 새삼 와 시간 빠르다 또 한번 느꼈어요 이제 크리스마스도 얼마 안남았나는 말이잖아요 .. 그리고 이번주 수능도 있고 대박 시간이 너무너무 빨리 가는거 같아용 언제이렇게..

다시 슈톨렌으로 돌아가서 슈톨렌은 영양가도 높고 열량도 높아 독일인들이 한 끼를 때울때 이걸 먹으면서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용 이거는 다른 빵과는 다르게 숙성을 해서 먹잖아요 간장이나 고추장도 아니고 빵인데 빵을 숙성해서 먹다니 ?! 우리 보통의 빵들은 실온에 잠깐 두기만 해도 진짜 빨리 상하고 하잖아요 어떻게 이게 가능한가 찾아보니!! 장기보존 때문에 말린 과일도 럼주에 1달~1년 가량 담가 두었다가 쓰고 빵을 다 구운 후에 살짝 끓여서 수분을 제거한 버터와 슈거 파우더를 듬뿍 뿌려 막을 형성시켜 보존성을 높인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약 2~3개월 정도 보존할 수 있다고 해요
너무너무 신기 !!

저는 이 슈톨렌을 처음 먹었을때 터키 디저트 딜라이트 (로쿰) 이랑 비슷하다고 생각을 했었어용 !! 처음에 으악 너무 달다 이거 모야 했지만 따뜻한 커피랑 먹으면 궁합이 너무 좋고 또 가끔씩 생각이 나더라구용 ~ 디저트는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처음에 슈톨렌을 접했을때는 진짜 놀랬어용! 세상에는 참 다양한 디저트들이 많구나!! 내가 아직 안먹은 음식들이 진짜 많구나 또 한번 느낀 ㅋㅋㅋ (앞으로 더 다양한거 많이 먹으러 가려구용!)





저는 옵스에도 슈톨렌을 사서 지금 숙성 시키고 있는중이예용 ~ 일주일 정도 뒤에 먹으면 맛있을거라고 하셔서 다음주쯤에 먹어보려 합니당 ! 요즘 옵스 이외에도 투썸에도 이 슈톨렌이 판다고 해용 ~ 투썸 슈톨렌은 하얀 눈이 내린 듯한 외관과 크랜베리, 견과류, 마지팬(아몬드 페이스트) 등을 가득 품은 풍부한 단면에 버터 고유의 풍미와 슈가파우더의 달콤함이 함께 어우러져 숙성될수록 한층 더 고급스러운 풍미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당 또 전용 패키지, 파우치와 함께 제공돼 색다른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너무너무 좋을거 같으니까 슈톨렌 안드셔보신분들 그리고 슈톨렌 너무 좋아하시는 분들 꼭 방문하셔서 맛보세용 >< 요거는 딱 한시즌만 먹을수 있는거니까 이렇때 놓칠수 없잖아용 !! 저는 이번주에는 옵스꺼 먹어보구 담번에는 투썸꺼 먹어보려구 해용 !! 또 다른곳 판매하는 곳이 있으면 공유해 드릴게영
아참참 저는 사실 옵스 슈톨렌 사려고 간건 아닌데 옵스 슈크림빵 진짜 유명하잖아요!! 저는 슈크림빵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가끔 생각이 날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무조건 옵스가서 슈크림빵 먹곤해용 ~ 슈크림빵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유명하지만 옵스 슈크림빵도 꼭 한번 드셔보세용 ~ 사이즈도 크고 진짜 맛있어용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