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리뷰

최종 접종 완료 : 화이자 2차 접종 끝!!

히읏히읏 2021. 10. 22. 15:35
728x90
반응형





말도 많구 탈도 많았던 백신 접종 .. 코시국이 시작된지 2년 진짜 이게 머슨 일인지 아직도 어리둥절 합니다 ..
사실 백신 1차 접종 전까지만 해도 이걸 맞아야 하는지 말아야 고민이 엄청되었다 사실 .. 완벽 검증된 그런게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후기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
사실 나도 고민을 엄청 많이 했다 .. 혹시 잘못되지 않을까 혹시 아프지는 않을까 무서운건 사실이다 ㅠㅠ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기에 백신접종 유무는 내의지와는 상관이 없었다 … 안맞으면 안되는 그런 상황이다 쩝
그래 .. 이왕 이렇게 된거면 아프지나 않았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뿐 !! 첫 접종은 5주전 너무너무 무서웠다
평소 주사를 맞은적이 그리 많지가 않아서 더 무서웠다 그리고 식단이고 뭐고 진짜 밥심!! 잘먹고 다녔었다
그러니 다행히 아프지도 않았다 !! 열도 안나고 살짝 팔에 멍이 든거 같은 그런 느낌? 너무너무 다행이다 생각한 :)






1차 맞고 2차 접종까지는 6주였다 !! 그때는 백신 보급이 그리 잘 되지 않아서 6주의 간격이 있어서 날짜 배정을 받았지만 … 내가 맞는 백신이 어떤지 나도 궁금해서 알아보니 화이자는 4주 모더나는 3주가 2차 권장 주기였다
6주는 맥시멈… 먼가 찝찝한… 그러던 찰나에 정부에서 1-2주씩 2차 백신 주기를 땡겨주었다 .. 그래서 나도 5주차에 2차접종을 맞았다 !!! 이왕이면 권장기간에 맞춰서 맞는게 좋을거 같다 !!  그래야 효능도 있으니까 !!

그리고 백신 유효기간에 대해서도 맞고 나니까 의문이 들었다 .. 우리나라도 유효기간이 지난 백신을 맞았던 사례가 있어서 내가 맞은 백신은 어떨지 궁금했다 주사를 맞기전에 유효기간을 확인해주는 기관도 있다도 하는데 내가 맞은 곳은 따로 확인을 해주지 않아서 질병관리청에 전화를 해보니 참고로 질병관리청은 1339번!!
내가 맞은 백신의 유효기간을 알아볼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 혹시나 내가 맞은 백신의 유효기간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 찾아보시면 좋을거 같아서 공유!!

백신을 맞으신 분들이라면 쿠브앱을 아시고 계실꺼다 거기엔 내가 맞은 백신의 로트번호 (제조번호)를 알수 있다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에 이 로트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맞은 백신의 유효기간을 확인할수 있다 !! 올해 말까지인 내가 맞은 백신!! 그리고 2차 백신을 맞을때는 아예 맞을때 확인을 부탁드렸는데 친절하게 알려주셨다 2차 백신은 개봉하면 분단위로 맞아야 하는 시간이 나와있었다
내가 21일 4시에 접종이었는데 그약은 21일 10시까지 맞을수 있는 약이었다 전보다 먼가 체계적으로 해주시는거 같아서 맘에 들었다 하지만 불안한건 마찬가지 ㅠㅠ

현재는 백신 맞고 하루가 지났다 현재까지는 팔이 살짝 뻐근한거 말고는 괜찮다 ! 물론 경과를 지켜봐야겠지만 안아프고 잘 넘어가면 좋겠다 !! 그리고 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해지면 좋겠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