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아산

자동차 종합 검사 : 평택 대한공업사

히읏히읏 2021. 10. 15. 12:24
728x90
반응형





얼마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톡이 하나왔다 !
모지해서 들어갔더니 자동차 종합 검사를 해야한다고 뜨고 예약을 하라고 한다 이게 모지 작년쯤인가 자동차 검사를 한거같은데 또 하는건다 일단 들어가보았다 ! 일단 날짜가 제일 먼저 보이는데 검사가능날짜는 앞으로 두달이었고 검사만료일은 앞으로 한달 남았다 이거또한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고 어찌어찌 예약을 했는데 또 결제를 하란다 모지.. 결제를 하지 않으면 예약이 안된다 혹시 사기 아닌가 일단은 종료하고 주위에도 물어보고 검색도 해보았다 보니 자동차 검사는 두가지로 나뉜다

일반검사는 주위에 자동차 검사를 하는 공업사 요런곳 가서 검사를 하면 된다 이게 아마 내가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했었던 검사 같다 이때는 미리 결제도 안했다
종합검사는 4년이상 된 차량이 제대로 운행을 할수 있는 수준인건지에 대해 검사를 하는거다 요거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지정장소에 가서 검사를 진행해야하고 선결제를 해야 예약이 완료된다 사전에 꼭 예약을 하고 가야함







회사 주위에서 제일 가까운 곳은 천안인데.. 아산도 천안도 지정 검사소가 한군데 뿐이어서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이 가는지 예약이 가능한 날짜가 거의 없다 또 주말은 부산을 내려가야해서 더 스케쥴 잡기가 힘든 .. 그래서 그나마 천안 다음으로 가까운곳을 선택했는데 거기가 평택 대한공업사였다 ! 여기는 공단 자동차출장검사장이기도 하다 평택은 또 처음 가보는 ^^ 일단은 네비를 찍고 찾아가는데 거의 다와서 길이 쫌 헷갈린다 물론 이정표가 있어서 보고 오면 되는데 눈에 확 잘 들어오지는 않았다
여튼 골목으로 해서 딱 들어갔는데 띠용 여기 규모 엄청 크다 이런곳은 또 처음이다 경비아저씨께서 수리를 하러 왔는지 검사를 하러 왔는지 여쭈어보신다 난 검사 !!
지정 검사대기공간에 차를 두고 차안에 차키를 두고 내리면 되는데 이때 꼭 필요한 준비물은 자종차 등록증이 꼭 필요하다 까먹지 말고 챙기자 !!!!






차량등록증을 들고 검사접수처에 들어가서 접수를 하고 이제 기다리면 된다 ! 여기 보니 자동차검사 수수료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었다 일단 나는 54000원!

정기검사
경형 17000원 소형 23000원
중형 26500원 대형 29000원
종함검사
부하 : 경형 48000원 소형 54000원
중형 56000원 대형 : 65000원
무부하 : 경형 34000원 소형 39000원
중형 : 45000원 대형 : 49000원

이렇게 나오니 참고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용 대기실에 들어가니 사람들 많더라구용~ 처음 가본 저는 너무 신기해서 주위 두리두리 보고 있었어용 유리창문으로 검사하고 있는 모습을 잘 볼수 있게 되어 있어서 계속 그거 구경하니 시간도 잘 가고 좋았다 시간은 20-30분정도 걸리지만 그래도 넉넉히 생각하구 가시면 좋을거 같아용






저렇게 길쭉한 곳 안에서 각자의 차를 검사하고 계세용
라이트는 잘 들어오는지 엔진오일 냉각수는 정상인지 총주행거리가 어느정도인지 등등 차량의 전반적인걸 다 확인해주셨다 !! 앞으로 이차를 더 타고 다녀도 될지 이런걸 확인해 주신다고 생각하면 좋을거 같다!! 진짜 꼼꼼하게 확인하시는게 느껴졌어용 !! 그리거 검사가 완료되면 여기 소장님께서 직접 차의 상태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다 아주 꼼꼼히 내 차례가 아닐때 다른준 해주시는거 봤는데 진짜 자세하거 친절하고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괜히 감동
보니까 이상이 있으면 다시 고치고 검사를 하러 와야 하는거 같다 그래서 기간도 검사 가능기간과 검사만료 기간 이렇게 따로 되어있나 싶었다 고쳐서 다시 검사해야 하니까 !! 저는 검사 결과 이상있는건 없고 다 정상이었어요 그랬더니 엔진오일을 갈면 좋을시기, 하절기 동절기 공기압체크, 주유상태 등등 이런 꿀팁을 알려주셨어요 :)
완전 너무 친절하셔서 감동!!
여튼 처음이지만 자동차 종합검사를 무사히 잘 하구 왔습니당 !! 이렇게 처음해보는거 성공 ><
앞으로도 자동차 안전운전해용 우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