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아산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

히읏히읏 2021. 9. 28. 09:24
728x90
반응형



새우, 꽃게 갑각류 무지하게 좋아하는 1인입니다
휴가때 태안 갔다가 거기서 반가운 현수막을 발견
세상 대하축제가 있다라는 사실을 처음 안 부산여자!
충청도에 있을때 이런데도 많이 다니고 해야지
맘먹고 축제 시작하자마자 다녀왔어요
저는 평일에 회사를 마치고 간거라 사람은 많지 않았지만
주말에는 진짜 사람들 많은거 같더라구용
축제때는 먹거리 공연도 하면서 볼거리가 많은거 같아용
코시국이라 많이 줄긴했지만 그래도 방영수칙에
맞춰서 잘 진행되고 있는 듯했어요






방파제 같은 길쭉한 길을 따라 내려가면 바다앞까지
갈수 있는데 진짜 바다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너무 신기 !
확실히 남해안 바다와는 다른 느낌입니다 각자의 매력이 너무나도 뚜렷한 비다 :)
대하구이 드시기 전에 꼭 한번 들렀다 오세용
남당항 바로 옆쪽에 보면 대하구이 파는곳이
쭉 있어요!! 엄청 많아요 2층까지 빼곡히
어디를 가야할지 엄청 고민되던데
그 찰나 ㅋㅋㅋㅋ 엄청난 서치를 들어갔습니당
이왁 가는거 맛난곳 유명한곳 가면 더더 좋잖아용 :)

세군데 후보가게가 나왔고 직접 가서 물어봤습니다
키로당 45000원 가격은 거의 똑같았어용
다른건 세트메뉴 구성
해산물 등을 챙겨주는 곳도 있고
회를 챙겨주는 곳고 있고
생선구이등을 챙겨주는 곳도 있고
정말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될거 같아용

저희가 선택한 곳은
“ 전망대 회수산 “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세트 구성에 전어가 있더라구용
가을 전어도 제철이니까 먹으면 좋을거 같아서
요기로 선택했어요
아 그리구 ! 안쪽에 사람도 쫌 있어서
대하 회전율도 좋은거 같더라구요







“ 전망대 회수산 “
2인세트 - 80,000원
대하 + 전어구이 + 전어회 + 전복 + 제철해산물 +칼국수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을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맛나게 먹는데 친절한 이모가 광어회 서비스로 주셨어요
여기 택배도 진짜 많이 하시는거 같았어용 ~ 왠만한곳 다 택배는 하는거 같던데 멀어서 오기가 힘들다 이러면 택배로 주문해서 제철 대하 먹어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평일이라 다음날 출근을 해야하기에 술은 못했지만
안주가 술안주로는 제격이죠!!
술이 술술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안주들이예요
대하는 진짜 살도 가득차고 너무 맛있었어요
배터지게 새우 먹고 와야지했는데
진짜 배터질만큼 먹어서 결국 새우머리 버터구이
이건 못먹었어용… 진짜 칼국수까지 먹으니 더이상 안들어 가더라구요 푸짐한 한상이었습니다

대하때깔 장난업죵
대하 쪄서 먹기두 하고 다른 요리를 해서 먹기도 하는데저는 소금구이로 해서 먹는게 젤루 맛있는거 같아요
여러분 혹시 아셨나요??
대하구이를 할때 왜 밑에 소금을 까는지??
요건 열이 골고루 잘 전달되게 하려구
밑에 소금을 까는거래용 오우 신기

또하나 새우를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
콜레스테롤이 높아진다 이런말이 있잖아요
근데 간단히 말하면 새우에는 나쁜 콜레스테롤보다 좋은 콜레스테롤이 더 많아서 그렇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래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는건 비만을 조성하기에
뭐든 적당한게 제일 좋겠죵 :)






그리고 저는 대하구이 다음으로 맛있었던거
전어구이였어요
저.. 전어회는 먹어봤는데 전어구이는 처음 먹어본거예요
그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그 유명한 생선구이
사실 별 기대 없이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공기밥 주문 바로 했잖아요
생선 손으로 잡고 뜯어 먹고 싶어서 한마리 들고
뜯어가면서 먹었는데 와 진짜 꼬소하고 빠싹헸어요
가시가 많기는 한데 잔가시라 꼭꼭 씹어도 될정도였어요
살도 살인데 저는 껍질이 진짜 빠삭하고 꼬소해서 놀랬어요 따뜻한 밥에 살짝 올려먹었는데 완전 엄지척!




밥이 보약이다

이런 말이 있잖아요 진짜 제철음식 잘 먹고 하는데
최고의 보약인거 같아요
제철음식에는 그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들이
많으니까 그 어떤거보다 최고입니다

다들 제철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용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