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리뷰

홈쿠킹 :) 레몬딜버터 만들기

히읏히읏 2021. 8. 14. 15:52
728x90
반응형


쪼금 유행이 지난거 같기도 하지만
오늘은 레몬딜버터를 만들어 보려구 해용 🍋
나혼자산다에서 키가 만들어서 화제가 되었던 그 음식 !
빵에 발라 먹어도 맛있고 스테이크에 올려서 먹어도 너무 맛있고
주위친구들에게 선물 주기에도 너무 좋아용 :)
어떻게 만드는지 같이 한번 만들어 보아용




준비물

버터 200g
레몬 1개
딜 10g
소금 3g




키가 나혼산 나와서 만들었는데
패널들도 진짜 너무 맛있다고 인정했었어요
생각보다 만들기도 너무 쉬웠고
그에 비해 비쥬얼은 또 무지하게 이뻐용





먼저 재료준비를 해 줍니다

저는 양을 쫌 많이 하려구 버터를 많이 준비했어용
버터를 볼에 넣고 휘적휘적 저으면서 녹여주시면 되세요
이때 꿀팁은 상온에 버터를 두고 레몬 제스트를 먼저 만들고 있으면
그 동안 버터가 녹아서 한층 더 빨리 녹일수 있어용


이때 레몬은 전체 다 쓰는건 아니구 레몬제트스를 만들꺼예요
레몬제스트는 레몬껍질 ! 레몬껍질만 쓸거예용
많은 양을 만들꺼라서 레몬의 양도 많이 필요해요
레몬껍질만 쓰고 알갱이가 많이 남잖아용
요건 레몬파운드 케잌을 만들어 볼꺼예용
이러면 레몬도 야무지게 잘 쓸수있어용

레몬 껍질을 글라인더에 갈때는 손을 조심히 주세용 :)







레몬제스트 완성!!
레몬 제스트 색깔이 진짜 너무 이쁜거 같아용
먼가 저것만 보고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느낌 :)
이제 딜도 준비해주세용
딜은 깔꼼하게 세척하고 잎만 사용할꺼라 잎을 떼어서 모아주면 되요
검색해 보니 딜은 식초물에 조금 담궈 놓으면 깔끔하게 세척이 된다고 해용
요렇게 참고해서 딜도 깔꼼하게 세척해서 손질해주세용









저는 두개를 만들꺼라 400g, 200g x 2개 이렇게 준비했어요
몇개를 만드실지 요 양으로 대충 감을 잡으시면 될거 같아용
아까 말씀드린대로 버터는 상온에서 녹인 버터를
사용하기는게 좋아요 그래야 덜 힘듭니당






이제 버터에 레몬제스트와 딜을 먹고 저어주면 되용 !
이때 소금도 한꼬집 넣어주세용
일종의 간맞추기라 보시면 되세용 ><

아 색감이 진짜 너무 이뻐요
저 한참 쳐다보구 있었어용
색감으로 힐링되는 그런 느낌입니다 !

그 자연의 색!
먼가 모네의 그림이 생각나는 그런 색감이예요





골고루 섞이게 휘적휘적 저어주시면 되세요
이렇게만 해주셔도 거의 90프로는 완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짜 너무 쉽지 않나요
마무리 깨소금 뿌리듯 레몬즙 한번 휙 둘러주시면
레몬딜버터는 완성이라고 보시면 되시구
이제 남은건 포장 !!
이뿌게 포장만 하면 되용
섞을때마다 진짜 색감이 너무 이뻐요
젓다말고 다시 보구 젓다말고 다시 보고 이랬어요
그리고 집안 가득 레몬향과 딜의 향이 너무 향긋하게 나요








저는 레몬향이 더 낫으면 해서 레몬즙을 더 넣었어용
( 레몬 반개의 즙사용)
색감 어쩔꼬얌
만족도가 너무 높은 요리예요
요리라고 하기도 민망하지만 ..






종이호일에
무심한듯 툭툭
포장해주면되용
저는 캔디모양으로 돌돌
드디어 완성!!!
이거 진짜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을거 같아용
진짜 너무 멋스러운 레몬딜버터가 완성이 되었어용 :)





레몬딜버터 만들자마자 바로 먹어보기 !
바로 먹으려고 꼬기도 안심과 등심 둘다 준비해놨어요
먹는거엔 항상 진심인 사람입니당

스테이크 구울때도 버터 사용하시잖아용
그 버터 대신 레몬딜버터를 사욯하시면 되용
와 진짜 요 쪼금 올린게 뭐가 차이가 날까 하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는데
진짜 이 향이 달라요 느끼함도 훨씬 잡아주고
상큼하고 향긋함이 감싸진 스테이크였어요
진짜 완전 강력추천입니당 !
레몬의 상큼함이 더해져서
느끼함을 잡아주고
풍미가 더 깊어졌어요 굿!!

등심이고 안심이고 사실 뭐가 중요합니까
ㅋㅋㅋㅋㅋㅋㅋ
고기는 그냥 사랑입니당 :)





다들 주말에
레몬 딜버터 한번 만들어 보아용
생각보다 어렵지 않구
선물용으로도 굿


그럼 이상!
다들 주말 잘 보내세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