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아산

이천핫플 :) 더 힙하게 변한 BTS 콜라보 , 광주요

히읏히읏 2022. 4. 6. 10:29
728x90
반응형



이천에 놀러갔다가
친구가 근처 핫한 카페 가자고해서
따라갔는데!!
옴마야!!!
거기가 광주요였어요 :)

광주요는 제가 전에도 와본적이 있거든용
저는 학부, 석사 모두 도자기를
전공했는데
저희 학교 교수님과 선배가
여기 광주요에서 일하셔서
몇년전에 초대 받은적이 있어용
그때 화요가 막 대중적이지는 않을때여서
화요 막 선물받고 신기해하고 그랬는데!

광주요 입구 들어서자마자
그때 추억이 새록새록나면서 !!
그때는 카페가 없었는데
이제는 카페까지 생겼더라구요
많이 변했엉
근데 무지하게 반가운거 있죵 !
급하게 선배님한테 연락두 하고 힛


광주요

경기 이천시 신둔면 경충대로 3234
09 : 00  -  18 : 00


그때는 더 공방같은 느낌이 강했어요
아니 더 솔직히 말하면
먼가 도자기 공장같은 느낌이 강했던
그 당시 이렇게 대량생산하는 곳도 처음 와봐서
진짜 신기했거든용
교수님이 작업하는 곳도 구경시켜주시구!
근데 지금은 따로 전시실에 생기고
작업하는 공간은 아예 막이놨더라구용


이렇게 전시실이 생겨서
볼거리도 많고 너무 좋았어용
흙이 어떻게 해서 도자기로 만들어 지는지
그과정도 영상을 통해 자세히 볼수 있고
그외에 성형을 하는 과정도 직접 볼수 있어요


오랜만에 새록새록 기억이 나는!!
같이 갔던 친구는 도자기에 대해 잘몰라서
제가 막 신나게 설명해주고 그랬어요
학교 다닐때 과제하구
공모전 나가구 이런거 진짜 힘들었는데
이렇게 또 돌아보니
그 시절도 다 추억이더라구용
그리웡!!


요거 보니까
다시 작업하고 싶은 마음도 생기구
이상미묘복잡


전시관에 생각보다 디테일하구
볼거리가 많더라구용
도자를 전공한 사람도
전공하지 않은 사람도 다다
흥미로울거 같은 곳!


안쪽에 영상실도 있는데
여기 진찌 흙에서부터 꼬막치고
물레성형하고 가마굽고
유약바르고 완성되는 과정이 쭉 나와요
한참을 저희 보고 나왔어용


꺄!! 그리고 아미로써
매우 뿌듯!!
이게 나올줄을 몰랐다구 !!!
방탄소년단 X 광주요
굿즈가 있어요
전에 처음 나왔을때
도자인르로써 괜히 뿌듯하고 했는뎅
광주요 선배한테 연락하고 그랬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뜻밖의 전시 관람에
넘 행복!
얼른 더더 많은 전시보러가장 :)


저기 오른쪽에 있는 달항아리가
김연아 선수가 싸인한 달항아리래영
멋지다!


사진에 매우 진심인 사람
ㅋㅋㅋㅋㅋㅋㅋ


사진에 매우 진심인 사람 2
ㅋㅋㅋㅋㅋㅋㅋㅋ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큰 가마도 있어요
요런 가마는 저희도 보기가 힘든!
학교나 공방에서는
거의 전기가마나 가스가마를 사용하거든용


신나게 한참을 구경!!!
이날 날씨도 진짜 좋구
광주요도 구경하고 !!
너무 좋았어용


잘먹구 잘보고!!
우연히 들린 곳이 추억의 광주요였고
몇년만에 봤는데
변한 광주요도 너무 힙하고
잘해놔서 더더 신나게 즐기다가 왔어용


이천 가실분들 있으시다면
진짜 요 광주요 꼭 한번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광주요 다양한 그릇과
화요도 판매하구 있어요
솔직히 이천 필수코스로 자리 잡아야한다고
강력히 생각합니당 :)
굿👍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