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꿀팁, 평일은 무조건 식단 :)

히읏히읏 2021. 12. 10. 19:26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는 진짜 평생의 숙제!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지만 특히나 여성분들은 더더 공감하실거라 생각됩니다 ! 저도 그 숙제 지금 몇년째 하구 있습니다 .. 저도 되돌아보면 진짜 안해본 다이어트가 없더라구요.. 무작정 굶어보기도하고 원푸드 다이어트도 해보고 덴마크 다이어트도 해보고 한방 다이어트도 해보고 식욕억제제도 먹어보구 컷팅제도 먹어보고 진짜 머 많이 한거같아요.. 이때 운동은 머 하나도 안하던 시절이죠 ㅋㅋ그러다가 헬스장을 등록하면서부터 그래도 식단이라는걸 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한거 같아요! 사람들이 닭가슴살을 왜 먹는지 단백질이 왜 중요한지 쫌 알게 되었어요 ~ 탄단지를 왜 골고루 먹는지요! 처음에 식단할때는 내가 왜 이거 풀떼기를 먹어야하지 했는데 탄단지 맞춰서 먹으니까 또 재미도 있구 좋더라구용 ㅋ 처음에는 이뿌게 먹어야지 하면서 플레이팅도 이뿌게 해서 먹었는데 요즘은 머 그냥 먹습니당 :)


다이어트때 식단하시는 분들을 보면 쪼금씩 자주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처럼 정확한 시간에만 딱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도 둘다 해봤는데 그냥 자기한테 맞는거 하면 되는거 같아용 ! 그게 크게 중요하지는 않더라구요 자기가 스트레스 덜 받는 쪽을 선택하는게 맞는거 같아용 저는 제 스타일이 군것질 안하면 안하는데 하면 그거 한봉지 다 먹는 스타일이었어요!! 쪼금 먹는거 안되는 1인 ! 그래서 저는 딱 식사 시간에만 먹구 견과류 시간 제외하곤 간식은 절대 없었어용 처음에 무지 어렵더라구요.. 이야기하다보니 식단 이야기부터 나왔는데 제가 다이어트 할때 어떻게 하는지 처음부터 알려드릴게용 :)

일단 저는 무조건 기록해요!! 기록을 해야지 내가 무얼 먹었는지도 보이고 운동을 얼마나 했는지도 보이더라구요
제가 진짜 자주 쓰는 다이어트 필수 어플 “타임스탬프”
여기저기 추천도 많이 해줬어용 제가 사진을 찍으면 밑에 시간이 나와요 그래서 저는 제가 먹는걸 모두 다 타임스탬프로 찍구 그걸 운동 인스타에 올려요!! 매일매일 이 작업을 하구 있어요 그렇다보니까 작심삼일로 포기하고 싶을때 인스타 들어가서 보면서 다시한번 마음 잡곤 했어요
처음에는 깜빡깜빡할수도 있는데 조금만 하니 습관이 들더라구용 !! 이제는 사진 안찍는게 이상한 ! 그리고 저는 다이어트를 들어가기전에 무조건 클렌징을 해요!
클렌징이랑 쉽게 우리 몸속을 깨끗하게 해주기 위해서 클린한 식단을 해주는건데 무염무당무탄으로 해줘요 저는!
저는 간편하게 클렌징쥬스로 하는편이구요 일반식 한동안 쭉먹고 할때는 클렌즈 일주일도 그게 아니면 삼일정도하고 물을 많이 먹어서 몸을 깨끗하게 해주려고 해요
진짜 나는 태어나서 다이어트 처음한다 하시는 분들 이거하면 기본 4-5kg 는 빠질거예요 ! 저는 하루종일 쥬스 먹는게 아주아주 힘들지는 않았어요 ! (2-3일차에 살짝 고비가 있긴해요) 이렇게 클렌즈하면 붓기도 빠지고해서 2-4kg정도는 빠지더라구요 그런 다음 운동이랑 식단을 병행해주고 있어요 그럼 몸도 가벼워지고 전 꼭하는 루틴입니다 이거!! 클렌즈 쥬스가 아니라고 달걀이나 샐러드러 하셔도되용 아 저처럼 저렇게 클렌즈 일주일하면 그후에 삼일정도 보식이라해서 소화가 잘되는 죽이나 요런걸 드셔주셔야해용 위도 많이 쭐어들어있고 해서용 명심 :)

그리고는 점심은 회사에서 안먹구 제가 도시락싸서 다녀요 처음에는 귀찮았는데 지금은 익숙 ! 첫번째 사진이 제 도시락이구요 왠만하면 탄단지를 고루 감춰서 싸서 다닐려고 노력하구 있어요 귀찮을때는 샐러드 사서 먹기두해요 무조건 닭가슴살이 들어간 샐러드를 만들어 가는편입니다 제가 처음에 점심 한끼 닭가슴살을 먹으니 그럼 단백질 너무 적게 섭취한다며 매끼 닭가슴살을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삼시세끼를 닭가슴살?!! 제가 생각하기에 다이어트는 절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되요 ㅋㅋ 일단은 세끼 닭가슴살을 넣되 너무 힘들면 다른 단백질로 대체해도 되여 우리 본질만 잘 챙겨가지구영!! 지금은 아침은 거의 귀리우유랑 달걀 먹는거 같아요!! 저는 귀리우유 너무 맛있고 배변활동도 좋아요!! 이런식으로 식단을 하면 되는데 저는 먹을껄 진짜 좋아해요 맛집탐방기 하잖아용 친구들도 너무 좋아하고 그래서 먹는걸 절대 포기할수 없었어요 그래서 주말에 먹기 위해 평일은 이렇게 쫌 철저하게 식단을 하는 편이랍니다 ! 평일에 식단하고 주말에 먹고 싶은거 먹어도 진짜 행복하게 다이어트 할수 있더라구요
저도 요즘 연말 모임도 많구 그래서 주말에 외식할일이 많아서 평일만큼은 철저하게 식단하는 편이예요 !!
다이어트 진짜 어려운데 .. 우리 이렇게 한발짝씩 건강하게 관리를 해보아요! 날씬몸을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는 현대사회에 필수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