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식단

다이어터 필수 어플, 타임스탬프 :)

히읏히읏 2021. 10. 8. 16:21
728x90
반응형




1년 365일 다이어트중
사실 현재는 유지어터에 더 가까울거 같아요 지금 이 몸무게가 완전한 제 몸무게가 되면 그때 좀더 감량하고 이렇게 천천히 다이어트를 하는중입니다! 머 꼭 다이어트를 떠나서 건강한 라이프는 중요하니 식단과 운동 관리를 해주는건 요즘 현대사회에 필수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예용!
그래서 저는 평소 평일에는 식단관리를 하는편이예요 스트레스 받게 하는건 아니구 먹고싶은거 생기면 먹긴하지만 거의 식단을 하면서 운동하면서 관리하구 주말은 프리 먹고싶었던거 먹어요 :) 왜 다이어트에는 먹는게 8할이다 이런말이 있잖아요 진짜 먹는거만 잘 조절해도 살이 찌지는 않은거 같아용 ! 먹는거 진짜 좋아하는 저~ 처음엔 식단 조절이 너무 어려웠는데 지금은 습관이 되어서 어느정도는 컨트롤이 가능한거  같아용 ! 어떻게 습관화 되었는지 그 비법이 바로바로 어플입니당 제가 즐겨쓰는 어플 :)





“ 타임스탬프 “
타임스탬프 라는 어플인데 말 그대로 사진을 찍으면 시간이 도장처럼 찍히게 되어 있어용 ! 이렇게 제가 음식을 먹을때마다 사진을 찍으면 하루동안 내가 뭘먹었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부족한 영양분은 어떤건지 확인도 가능해요
또 이렇게 기록으로 남기게 되니 충동으로 어떤걸 먹으려고 해도 쫌 참게 되는거 같아용 ~ 중간에 사진찍는 한단계가 더 들어가니 그때 생각을 하게 되는 이거 진짜 먹을까 ? 가짜 배고픔 아니야? 이런식으로요 ㅋㅋㅋㅋㅋ
좋은 습관을 들이기에 너무 좋은 방법 중 하나예요
저 피티 받을때도 항상 이런식으로 먹은거 트레이너쌤께 보내고 했어요 이렇게 하고 저는 인스타 운동채널에 매일 먹은걸 기록하는데 그럼 먼가 저와의 약속도 있어서 더 신경써서 먹고 건강하게 먹게 되는거 같아용 !
진짜 식단조절 힘드신분들은 요 타임스탬프 한번 써보세용 하루동안 내가 먹는걸 다 한번 찍어보는거죠  이게 뭐라고 나 다 기억해 하실수도 있는데 이게 눈으로 보면서 와닿는거랑 기억해서 와닿는거는 완전 다르더라구용






평일에 저는 회사갈때 항상 샐러드 도시락 싸서 다녔어용 현미밥에 닭가슴살도 챙겨보고 이것저것 했지만 저는 닭가슴살 샐러드가 제일 낫더라구영 싸기도 간편하고 ! 평소 먹는 음식들을 보니 의식하지 않으면 단백질을 챙겨 먹지 않을때도 있더라구용 의식적으로 닭가슴살이나 달걀은 챙겨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예요! 요것도 다 타임스탬프를 쓰면서 알게된점 :) 근데 이제 도시락을 싸지 않아도 요렇게 회사에서 도시락이 나와용 다양한 도시락을 맛볼수 있어서 요즘은 이걸 먹고 있긴한데 여기도 단밸질은 쫌 부족한거 같아영 다른 방법으로 단백질을 채워야할거 같은! 확실히 식단조절을 하면 몸이 쫌 가벼워지는 느낌이예요 ~ 양도 많이 줄었구용 조금만 먹어도 배불 :)






그리고 제가 평일은 식단을 하지만 주말은 먹고 싶은거 다 먹는다고 했잖아용 그래도 몇가지 꼭 지키는건 있어요

첫째는 과식은 금물!!
먹고 싶은걸 먹되 과식이나 폭식은 절대 안하려해요
둘째는 공복운동 필수 !!
아침먹기전 공복운동은 무조건 하려고해요 20분이라도 무조건이요 공복운동이 지방태우기엔 진짜 최고예요
셋째는 공복유지 16시간!!
위도 쉴시간이 필요하니까 공복유지 꼭 해줘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아니라도 12시간정도의 공복유지는 건강에도 좋데용 ~ 다들 공복유지 다들 해보자구용 !!
이렇게 3가지만 지키고 주말엔 프리하게 먹어용
요즘은 여자들뿐만 아니라 남자분들도 다이어트 많이 하시고 건강을 위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진거 같아요! 우리 건강하게 맛있는거 먹으면서 또 운동도 하면서 관리해요 홧팅 :)


728x90
반응형